본문 바로가기

동탄라이프

210518 동탄 디에트르_청약당첨(다자녀)

최근에 가장 핫한 아파트 분양 중 하나인 동탄 디에트르 분양이 마무리 되었다.

 

분양 공고가 나오고 처음에는 무슨 동탄까지 가나.. 싶었으나..

알면 알수록 참 매력적인? 곳이었고,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급 마음 변경

마음 변경에 큰 영향을 끼쳐던 것은 바로

GTX 가 생겨 난다는 것, 경부고속도로가 지하화 된다는 것, 그리고 초 역세권이라는 것

마지막으로 가장 큰 부분은 바로 큰 평형에 다자녀 특공이 가능하다는 것!

게다가 개인적인 희망사항 중 하나였던 신도시, 즉 계획된 도시라는 점 등 많은 부분이 꽤나 끌리는 부분이었다.

 

큰 평형 102 타입은 A타입, B타입 두가지로 구분이 된다.

102A타입은 방이 4개에 안방에 알파룸까지 있으며, 방도, 거실도 매우 크게 빠져 있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판상형 구조라서 맞바람으로 환기를 시키기 용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당첨된 102B 

이 타입 역시 인기는 있었지만, A타입에 비하면 조금 적은 편이었다. (결과적으로)

방 4개 구조로, 이 타입은 장점이 바로 다이닝 공간이 별도로 있다는 것이었다.

102A의 경우 다이닝 공간이 별도로 있지 않고 광폭 거실이라는 이름으로 나와있지만,

102B의 경우 다이닝 공간이 따로 있어서 거실은 거실로, 다이닝 공간이 분리되어 이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타워형이라서 맞바람 환기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을 것 같다.

다만, 102B타입은 정남향 구조라서 하루종일 해가 드는 장점이 있다.

 

102A와 102B의 경우 각자의 장점을 가진 타입이다 보니 소신 지원을 결심했다.

인기를 따르기 보다 내가 더 잘 활용 할 수 있는 구조는 102B 타입인것 같아 102B로 결정!!

 

특공 경쟁률 결과!! 뚜둔!!!

102A타입이 102B타입보다 약 2배 이상의 경쟁률이 형성 되었다.

특히 4가구를 가지고, 해당지역 + 기타경기 + 기타경기가 경쟁을 해야 하기에 매우 좁은 문이기에

한명 한명의 경쟁자가 중요한 상황이었다.

 

다자녀 특공만으로보면 제일 낮은 경쟁이 있었고, 그 덕분에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다자녀특공의 경우 다른 특공이나 가점과 다른 점수 체계를 가지고 있다.

3자녀 이상이 기본 조건이며, 자녀수, 영유아자녀수 비중이 가장 크며, 이외 몇개의 평가 지표가 있다.

이번에 지원한 나의 점수는 바로 80점!

 

동탄 디에트르 청약 당첨 결과 화면 캡쳐

 

이렇게 동탄 라이프는 벌써 시작이 되었다.

 

입주는 2025년 2월 정도로 아직 3년 9개월 정도의 시간이 남아있지만,

이 시간이 지나가기는 할까 싶지만.. 입주 할때쯤이면 금방 가버리네 싶겠지?

 

브라보 마이 동탄 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