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라이프

제주에서 중고차 팔기 (feat.케이카)

지난 3월, 제주 생활에서는 1인 1차가 거의 필수이다 보니 급하게 차를 구입하기 위해 육지를 다녀왔다.

큰 차는 이미 있기에 쉽고 빠르게 움직 일 수 있는 경차 위주로 알아보다가 레이로 결정!!

레이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했다.

유지비가 적게 들고, 감가도 다른 차에 비해 덜되는 부분, 그리고 회사로 이전했을때 부가세 환급 등

장점이 매우 많았다.

 

경차는 처음으로 타는 것이었는데, 실제로 꽤나 만족스러웠다.

우선 취등록세가 없었다. 

연간 내는 자동차세도 몇만원만 내면 되었고,

경차답게 연비 역시 12km를 평균적으로 보여주었다.

게다가 차가 작고 아담하여 주차를 할때 걱정이 전혀 없었다.

작고 아담한 체구에도 불구하고 내부 공간은 광활하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넓은 활용성을 보여주었다.

 

집 근처를 나갈때면 언제나 레이와 함께 했다.

 

그러나, 제주도로 가져온지 8개월..

계획하지 않았던 차가 한대 더 생기게 되었고,

우리가 차량 3대를 운행해야 할 필요는 없었기에 고민하다가 결국 레이를 판매하기로 하였다.

오래 탈 계획으로 거리도 짧고 관리가 잘 되었던 차량을 비싸게 구입했는데

이렇게 빨리 판매를 해야 할거라 생각을 못했다.

그래서 도대체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지 다소 막막했다.

 

요즘 광고 엄청 많이 하는 헤이딜* 제로는 제주도에서 불가능하고,

게다가 명의도 법인 명의라서 더더욱 불가했다.

 

당근으로 판매해보려 글도 올려보았는데, 조회수만 조금 늘지 판매를 위한 문의는 깜깜무소식..

시간은 계속 지나가는데, 그래도 가치 없게 팔고 싶지 않았다.

레이의 가치를 인정 해줄 수 있는 곳이 있을거야

그렇게 몇일 고민하다가 Kcar에 내차 판매를 신청하였다.

 

신청 후, 단 3분만에 전화가 왔다.

판매 신청을 한게 맞는지, 그리고 어디로 방문하면 되는지 등등

판매를 위한 상담을 마치고,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님 등장!!

 

이 차의 가치를 잘 알아주시겠지... 막 후려치지 않겠지.. 하는 마음으로 조마조마 기다렸다.

몇분간 차량을 보시고는, 실시간으로 견적을 알려드리지는 못한다며, 1시간 내로 전화를 주기로 하고 헤어졌다.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대기 중인 우리의 레이!!

그렇게 얼마 지나지 않아 평가사님의 연락이 왔다.

기대했던 금액과 다소 차이는 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막 후려치지는 않은 느낌이었다.

나 역시 고민이 필요했다.

그래서 조금 더 고민하겠다고 이야기 드리고 마무리지었다.

 

몇시간동안 고민하다가 평가사님에게 다시 연락을 드렸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판매 금액 조율을 조금 부탁 드렸다.

평가사님 역시 진솔하게 이야기 주시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고, 몇번의 협상? 끝에 합리적인 가격에 레이를 판매하기로 하였다.

일방적인 떼를 쓰는것이 아닌, 서로 합리적인 합의점을 찾아가다보니 잘 해결 될 수 있었다.

 

판매를 결정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계약금이 입금되었다. (일처리 완전 빠름)

법인의 경우 판매 서류가 다소 많고 복잡한데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서류 준비 후 다시 만나서 최종 계약 후 차량 판매를 완료하였다.

 

제주도에서 중고차를 판매하면, 제주도에서 유통될거라 생각했는데, K카 역시 육지로 차를 이동하여 상품화 한뒤 판매를 한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함께했던 레이와의 작별,

더 좋은 주인과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빌수 있기를 바래본다.

 

특히 원활하고 빠른 판매를 위해 도와주신 광주송암직영점 소속, 제주도 근무하시는 주 대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혹시라도 나중에 다른 차량을 판매하게 되면, 그때도 잘 부탁 드립니다.

 

막막했던 제주도에서 중고차 판매하기, K카가 있어 정말 쉽게 할 수 있었다.

'제주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태양광 설치  (4) 2023.02.02
제주 배편 정리  (2) 2023.01.11
자연과사람들 밀면  (0) 2022.08.29
가성비 좋은 하귀 옛날국수집  (0) 2022.08.10
고래콩물 노형본점  (0) 2022.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