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AA Wireless 포드익스플로러 사용 후기

안드로이드 오토를 자주 사용하는데

매번 선으로 연결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요즘 유튜브 보다보면 종종 보이는 안드로이트오토를 무선으로 사용하는 제품이 보여서 눈에 담아 두고 있었다.

몇번 고민을 하다가,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결국은 살것 같아서 이번에 질렀다.

 

여러회사 제품이 많기는 하지만, 내가 구입한 제품은 AA Wireless 제품이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가 따로 있는건 아니고, 처음 알게된 제품이기도 하고, 후기나 연결 안정성 등이 우수한것 같았다.

요즘 네이버도 쿠팡처럼 빠른 배송을 지향하는데, 이 제품 역시 네이버에서 구입할 경우 다음날 받아 볼 수 있었다.

 

워낙 크기도 작고, 복잡한 제품이 아니라서 심플하게 작은 박스에 들어있다.

 

제품 구성은

본품, 케이블, 젠더,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다.

제품 크기가 성인 손바닥보다 훨씬 작아서 앙증맞은 크기다.

신용카드 2/3 정도 크기정도 된다.

 

연결 방법은 워낙 인터넷 및 동영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쉽지 않게 연결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그 쉬운 연결을 하지 못해 몇번 헤매다가 겨우 할 수 있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 받는다.

2. 앱을 켜고 설정을 시작한다.

 - 기기와 핸드폰 연결을 해야 하는데, 먼저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 시킨 뒤, 

   스마트폰은 연결 해제하고, 제품을 연결하면 서로 맵핑이 된다.

 

스마트폰에서 몇가지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시키는 대로 잘 따라 하면 될 것 같다.

유튜브에서 제품 이름 검색하면 연결하는 방법이 정말 자세히 잘 나와 있으니 천천히 따라하면 정말 쉽게 할 수 있다.

 

 

다만 몇일 사용하다보니 약간 불안한 부분이 있어 안정된 연결을 위해 몇가지 설정을 바꿔줬는데

- 앱의 설정에서 무선 연결(wi-fi) 나라를 대한민국으로 바꿔주었다. (최초 미국으로 되어 있다)

  아무래도 이 제품 특징이 wi-fi 와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제품이다 보니, 국가설정을 변경해주었다.

  국가를 변경했다고 해서 더 안정적인지는 모르겠지만, 변경 후 확 달라진 느낌은 노래의 음질이 좋아진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

 

- 몇일 사용하는데 시동 후 바로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 자꾸 핸드폰에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찾는데 정확하게 찾지 못하고 계속 헤매는 느낌이다. 10번 시도를 했을때 5~7번은 연결이 지연되었다.

짧게는 2~3분에서 길게는 5분 그 이상동안 연결이 되지 않았다. 

그냥 연결되지 않는 상태로 가다보면 갑자기 연결되어 작동되어, 뭐 이제 되었네 하면서 썼다.

그런데 뭔가 좀 불편 느낌이 있어 케이블을 바꿔보았다.

제품 구입시 제공해주는 케이블은 A to C 케이블과 젠더 (A ->  C)를 제공해주는데

그냥 집에 있는 여분 C to C 케이블이 있어 바꿔주었다.

케이블을 바꾸고 나서부터는 자동 연결이 시동 후 10초~20초 이내로 연결된다.

지금까지 한번도 연결 지연을 경험하지 못했다.

 

c to c 케이블이라고 모두 같은 케이블이 아니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전송 속도, 충전속도 등 조금 기능이 들어간 제품으로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연결 문제 발생 시 해결 방법중 하나가 케이블을 바꿔서 사용해보는 것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럴거면 차라리 케이블을 조금 더 고급 기능이 들어간 케이블로 제공해주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C to C 케이블 / C to A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서 젠더로 연결하기보다 바로 직결 할 수 있게 해주면 더 좋을것 같다.

 

결론적으로 앱에서 이런 저런 세팅을 만져보고, 또 케이블을 바꿔주고 나니 안정적인 무선안드로이드오토 사용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사용하니 정말 편해졌다.

아직 몇일 되지 않았지만 더 사용해보고 불편함이 있다면 후기를 남겨봐야 겠다.